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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04 4

비접촉사고로 억울한 신고? 안전거리와 과실비율, 제대로 확인하세요!

비접촉사고, 억울한 과실 인정 피할 방법은?운전 중 발생하는 사고 중 "비접촉사고"는 직접적인 충돌 없이도 쌍방 간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번 사례처럼 차선 변경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접촉사고는 안전거리 확보 여부와 상대방의 운전 행태에 따라 과실 비율이 판가름 나는데요.작성자님께서도 1차선에서 2차선으로 차선을 변경한 후, 뒤 차량 운전자가 급정거를 하며 사고 신고를 한 억울한 상황에 처하신 것 같습니다. 상대방은 차선 변경으로 인해 사고 위험이 발생했다고 주장하지만, 작성자님께서는 충분히 안전거리 확보 후 변경했다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과실 책임을 최소화할 수 있을지, 그리고 블랙박스가 없는 경우에도 자신의 입장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을지 궁금하실 텐데요.이번 글에서는..

교차로 추돌 사고, 황색 점멸 신호에서 과실 비율은 어떻게 산정될까?

황색 점멸 신호의 교차로 추돌 사고, 과실 비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교차로에서의 교통사고는 가장 흔한 유형 중 하나로, 특히 황색 점멸 신호 상황에서는 과실 판단이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님의 사고 상황을 보면, 양측 모두 황색 점멸 신호 하에서 운행 중 추돌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쪽은 대로를 주행(작성자님), 다른 한쪽은 중로를 주행하고 있었고, 사고 당시 차량의 위치와 파손 상태는 서로 다르게 기록된 상황입니다.이 글에서는 작성자님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황색 점멸 신호에서의 운전자 의무교차로 교통사고 과실 비율 산정 기준대로와 중로에서의 책임 비율 차이작성자님의 사고 상황에 따른 과실 비율 추정과실 비율 조정을 위한 팁사고 과실 비율은 교통사고..

교통사고 동승자의 손해사정사 활용 가이드: 100% 과실 상황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

교통사고 후 동승자의 권리, 손해사정사로 더욱 명확하게!교통사고는 예기치 않게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순간입니다. 특히 작성자님처럼 동승자의 입장에서 사고를 경험했을 때, 누구의 과실이든 간에 상처와 재산적 손실은 피해자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다행히도 보험사의 자동차상해와 같은 보장 제도를 통해 치료를 받고 계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동승자로서 받을 수 있는 추가적인 보상, 특히 손해사정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네요.이번 글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통해 작성자님의 궁금증을 풀어보겠습니다:손해사정사란 누구인가?사고 과실 100%인 경우 손해사정사를 활용할 수 있는지손해사정사를 통한 동승자 보상 확대 방법손해사정사 비용 지원 여부와 신청 절차이제 교통사고와 손해사정사에 대한 모..

자동차 단독사고 산재, 실손보험, 자손처리: 효과적인 보상받기 전략

자동차 단독사고란 무엇인가요?자동차 단독사고란 다른 사람의 차량이나 재산과 충돌하지 않고, 운전자 스스로의 과실로 발생한 사고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 중 차량이 미끄러져 도로 구조물에 부딪히거나 목이 돌아가 부상을 입는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단독사고의 경우 가해자와 피해자가 따로 없기 때문에 손해 배상은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통하여 처리합니다.특히, 단독사고로 인해 부상을 입을 경우 산재보험, 실손보험, 그리고 자기 신체 손해(자손) 보험 등 다양한 보상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보험 처리 과정이 다른 만큼 중요한 순서와 절차를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단독사고에서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의 종류자동차 단독사고 후 보상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은 다음과 같이 다양합니다.1. 자동..

보험왕 2025.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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